About | 헬로쌤 & 블로그 FAQ
01. 이 사이트를 운영하는 목적?
웹사이트 전문가까지는 아니지만, 직접 이런 사이트를 통해 학생/지인/새로운분 들과 교류한지도 15년이 넘었고, 우리의 시간은 넘 빨리 지나가고 있는데 그런 삶을 기록할 공간이 필요하기도 하고, 또한 매번 저에 대한 소개를 해야하는 상황이 오면 이런 저의 대한 이야기가 축적된 공간이 있으면 유용할듯 해서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02. 헬로쌤 직업 / 하는일은 무엇인가요 ?
고등학교때 우연히 자원봉사로 경험했던 선생님으로의 이력이, 대학때는 결국 영어강사의 길로 이어지게 되었고, 이후 캐나다와 한국에서 결국 저의 커리어의 기반이 되었습니다. 주로 쌤선생님란 호칭으로 불리지만, 때론 ‘사업가’ 혹은 ‘자원봉사자’로 불리기도. ‘교육’이란 큰 틀 안에서 많고 다양한 일들을 역시나 다양한 분들과 함께 해오고 있다보니 벌써 20년이란 세월이 훌쩍 지났네요. [Resume 페이지]
03. 특이사항 / 본인만의 장점 혹은 특기?
주로 영어와 관련된 일들 (영어공부, 영어시험, 해외유학 혹은 영어강의/영어교육)과 진학/취업/커리어를 만들어가는 일에 관여하고 있고, 창업/프로젝트기획 등과 관련된 일들 (1인/스타트업, 인터넷마케팅, 웹사이트 제작 등)에 대한 관심과 (나름)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04. 본인이 좋아하면서, 추천하고 싶은 일들은?
마음먹고 노력해서 원하는 일을 이루고자 하는 것이라면 거의 모든 일들을 좋아합니다. 그중에서도 자기와는 다른 배경과 환경에 있는 사람들의 입장과 경험에 도움이 되는 일들을 좋아하고요. 20-30대에겐 해외연수나 1인창업과 같은 그 시기에 해보면 더욱 더 좋을만한 일들을 추천합니다!
05. 헬로쌤 이름의 의미 / 뭐라고 부르면 될까요?
헬로쌤(Hellosam)이란 이름은, 학생들로부터 자연스레 불리기 시작해 지금까지 약 20년간 사용해온 가명입니다. ‘쌤(Sam)쌤(선생)’ 이라고 불려지는게 이상해 그냥 제 이름 ‘Sam’으로 불러달라 했던게 어찌 ‘헬로우-쌤’이 되어버렸지요. 여전히 가끔씩 ‘헬로쌤선생님’ 이라 불리기도 하지만, 그냥 편하게 ‘Sam’이라 부르시면 됩니다.
Interests | 관심분야 & 이력
나눔/봉사
푸드뱅크/해외입양자한국어교육/해외유학생상담교육/해외취약지역소아교육/지역소외계층지원/펀드레이징/소외장애우단체지원운영관리/지역소외학교방과후교육및캠프운영
프리에이전트/1인창업
평생직업/인포프레너/스타트업/디지털노마드
자기개발/다큐멘터리/영상
잡지/책/스크랩/넷플릭스/디스커버리채널/유투브/해외방송+
웹사이트/디자인
웹마스터/창업/제휴마케팅/웹디자인/프로젝트기획
스포츠/음악
농구,농구,농구/소프트볼/배구/축구/자전거/피트니스/클래식/재즈/비트/힙합/믹스테잎/DJ/파티/퍼커션/..
Prologue | 자기소개

한때 ‘누가 봐도 큰 사람 되어, 이 넓은 세상 더 큰 일 하는 사람이 되자-‘ 라는 사명을 가지고 살던 헛똑똑=어리석은 남자.
결국 자만/욕심/혈기/무지에 빠져 인생 가장 중요한 시기인 나이 30살에 희귀난치병에 걸린 사실과 함께, 결국 이 세상 아무것도 할수 있는게 없다라는 오늘 나의 현실을 인정하면서 오히려 지금의 나에 대해 더 배우게 되었습니다.
세상은 넓고, 할일도 많지만, 작지만, 너무나 필요한 일들 또한 많다라는 걸 느껴가며, 그 동안의 시행착오와 착각의 시간을 통해 지금에야 ‘저의 자리’를 찾았다고 ‘믿고’ 사는중 입니다. 크지 않아도 소중한 의미의 일들을 앞으로도 하고 싶습니다!
작은 일 하는 사람. Sam Lee ‘헬로쌤’
(Visited 24 times, 1 visits today)